Tuesday, July 3, 2012

편타성 손상 (Whiplash Injury)


편타성 손상 (Whiplash Injury)
임우준 척추 신경원
Dr Lim Spine & Sports Rehab

갑작스런 머리의 움직임이 목에 영향을 주어 부상은 당하는 모든것을 통틀어 편타성 손상 (Whiplash Injury)이라고 합니다.  갑작스레 머리가 젖혀지는 모습이 마치 채찍을 휘둘렀을 때 끝부분의 움직임과 같아서 붙여진 이름이며교통사고 뿐만 아니라 심한 스포츠 또는 일을 통해 당할 수 있는 부상 중 에 하나입니다.  우리 주위에서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경우는 차량 충돌로 인한 경추의 편타성 손상입니다.

목의 통증이나 뻣뻣함목 운동범위 감소두통시력 장애턱관절통증이명피곤함불면증 / 허리 통증얼굴 /  / 발의 저림이나마비 등이 흔한 증상들입니다.  러한  증상들은 3일이내에 나타나는 것이 흔하지만심한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하여 사고 후 3주 정도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경미한 편타성 손상도 제대로된 정확한 치료를 받지않으면만성 질환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편타성 손상을 당한 연부조직(신경근육힘줄인대근막)은 손상으로 인한 염증과 근육의 뭉침등으로 인해 신경 조직을 자극하기도 하며연부조직에 상처 조직을 남깁니다. 상처 조직이 생긴 연부조직은 또 다른 손상이나 부상을 당하기 쉽게 변성되며 주위의 연부조직에 똑같은 손상과 상처 조직을 남기게 됩니다. 경추를 비롯한 손상당한 척추와 디스크는 손상으로 인한 퇴화가 시작되 디스크 질환을 불러오는 결과를 생깁니다.

임우준 척추 신경원   Dr.Lim Spine & Sports Rehab

No comments:

Post a Comment